10 questions

인스트럭터로 오랜 기간 일을 하면 다이빙을 배우는 사람들에게서 같은 질문을 여러번 반복해서 받습니다. 만일 그 질문들이 여러분도 평소 궁금했다면 다음 답변을 통해 확인하세요.

1. 공기가 모두 고갈되면 어떻게 되나요?
첫째, 이것이 일어날 가능성은 정말 희박합니다. PADI 오픈 워터 다이버 코스에서 공기 공급량을 자주 모니터링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며, 탱크가 다 비워 질 때까지 다이빙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공기 공급이 문제가 되기 전에 항상 다이빙을 종료합니다. 또한 “공기 부족”를 안전하게 처리 할 수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배울 것입니다. 그래서 공기가 부족한 상황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스킬을 습득하게 될 것입니다.

2. 다이빙은 얼마 동안 할 수 있을까요?
이것은 얼마나 빨리 공기를 호흡하는지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대답하기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경험이 많은 다이버들보다 첫 다이빙에 임하는 사람들이 공기를 더 빨리 소진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항상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다른 요인들도 공기 소비에 영향을 미칩니다. 체형 및 몸 상태, 수심, 피트니스, 해상 상태, 핀과 수온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사용하는가! 첫 번째 다이빙은 일반적으로 25 – 40 분 정도로 진행 되고, 최소 소요 시간은 20 분 정도 입니다. 따라서 보편적으로 1시간을 기준으로 모든 다이버들을 관리합니다. 여러분이 첫 시도를 하기 전까지 정확하게는 알지는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여러분이 더 많이 다이빙을 하면 할 수록 공기 소비가 줄어들 것입니다.

3. 얼마나 깊이 잠수해야 합니까?
PADI 오픈 워터 다이버 프로그램의 처음 2 회 다이빙은 최대 12 미터이며, 다음 3-4 회 다이빙은 최대 18 미터 (또는 만 10-11 세의 경우 12 미터)입니다. 다이빙은 5 미터 이상이어야 하고, 꼭 18 미터까지 내려가지 않아도 됩니다. 수심이 너무 깊어지는 것에 대해 불안감을 느낀다면, 반드시 인스트럭터와 상의하십시오.

4. 안경을 착용하는데, 다이브 할 수 있나요?
네 괜찮습니다. 한 가지 옵션은 콘택트렌즈를 착용하여 다이빙 하는 것입니다. 데일리 콘택트렌즈는 자주 발생하는 마스크 스킬 중 한 쪽을 잃어버린 경우를 대비하여 가장 좋습니다. 콘택트렌즈 착용자가 아닌 경우 도수가 들어간 시력 보정 마스크는 훌륭한 옵션입니다. 일부 다이빙 센터에서는 처방 가능한 시력 보정 마스크를 사용할 수 있지만 시력이 요구하는 사항에 정확히 일치하는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마스크를 위해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읽는 데는 조금 어려움이 있지만 멀리 있는 것을 보는 것에 문제가 없다면, 일반 마스크의 아래쪽 부분에 적용되는 처방전 스티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마치 돋보기를 쓰는 것과 같습니다.

5. 읽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데, 이론을 공부할 수 있을까요?
네, 괜찮습니다. PADI 오픈 워터 다이버 코스는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가능한 것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것은 여러분께서 선호하는 학습 스타일이 모두 담겨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읽는 것으로 된 것이 아니고 (일부 포함되어 있기는 하지만), 동영상으로 된 프리젠테이션, 실용적인 데모 및 연습과 인스트럭터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이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만일 PADI e러닝을 “무리해서 진행”하는 것에 대해 걱정이 된다면, 다이빙 센터에 가기 전에 본인의 역량에 맞춰 집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또는 태플릿 사용자인 경우 PADI 오픈 워터 다이버 터치 버전을 사용해 보십시오. 터치 버전은 집에서도 완료 할 수 있으며, 더 배우기 쉬운 학습 방법을 제공합니다.

6. 위험한 해양 생물이 있나요?
이것은 여러분이 다이빙하는 장소와 무엇을 “위험”으로 이해하고 있는지에 따라 전적으로 의존합니다. 어떤 지역은 산호초나 식물들이 있는데, 그것들의 작은 조각들로 인해 다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해양 동물은 방어적인 이유로 미리 공격하고 침 등을 뱉지 않습니다. 인스트럭터가 관측하는 방식으로 해양 생물과 상호 작용하는 방법을 설명해 주므로 멋진 생물들과의 만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지켜야 할 것은, 아무것도 만지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생물들은 자신이 알지 못하는 것이 자신의 환경에 침범해 건들이면 화가날 것입니다!

Open Water - questions

7. 버디가 없는데 다이빙을 배울 수 있나요?
네, 문제 없습니다! 여러분은 인스트럭터와 함께 코스를 진행하므로 그들이 버디가 될 수도 있고, 함께 배우는 그룹에서 새로운 버디들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다이버들은 사교적이기 때문에 항상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8. 나는 수영을 잘하지 못하는데, 문제가 될까요?
다이빙하는 법을 배우기 위해 마이클 펠프스(Michael Phelps)가 될 필요는 없지만, 안전상의 이유로 최소한의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200 미터 수영을 해내야 하고 (모든 영법이 허용되고, 시간에 제한도 없습니다),  10분간 “떠 있기” (등으로 눕기, 수영 또는 발차기 가능) , 스노클링 스킬을 완료 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분이 수중에서 편안함을 느끼는 것입니다. 아직 자신이 없다면, 수영 수업을 몇 번 받으세요. 자신감과 전반적인 즐거움이 향상될 것입니다.

9. 스쿠버 장비가 있어야 하나요?
아니오, 그렇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선택한 다이빙 센터에 장비 대여가 제공되는지 확인하십시오. 장비에 투자하고 싶다면, 스쿠버 기어 구입: 장단점 및 실용적인 정보를 블로그를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10. PADI 오픈 워터 다이버 코스는 어느 정도 걸립니까?
여러분과 다이빙 센터의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3-4 일이 소요됩니다. 다이빙을 배우는 것은 기술을 기반으로 하므로 코스의 지속 시간은 기술 수준, 편안함 및 자신감을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실제로 결정됩니다. 프로그램 이전에 PADI e 러닝을 선택하면 다이빙 센터에서 필요한 시간이 단축됩니다. 공휴일 또는 주말에 공부하고 싶지 않다면, 다이빙 센터에서 이론과 수영장 세션을 함께 진행하고, 공휴일에는 오픈 워터 다이빙을 할 수 있습니다. (인스트럭터가 가르치게 될 “학습 문서”를 직접 준비하여 줄 것입니다). 일부 다이브 센터에서는 주말에 2 회 이상 프로그램을 제공하므로 업무 시간을 할애 할 필요가 없습니다. 선택의 여지는 많지만, 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비행기를 타기 전에 적어도 다이빙 후 18 시간의 휴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아직 다이빙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필요한 것이 있으신가요? 여러분 지역의 PADI 다이브 숍 통해 물어보세요.

Share This